본문 바로가기

Bing SSUL

미국(빙햄튼) 유학생분들 다운로드시 주의바랍니다!

(미주지역서 한인 '불법 다운로드 사이트' 판친다 - 영상 출처 : SBS)

 

뉴스보도를 접하다 노파심으로 포스팅 합니다.. 모든 분들 문제없이 영상 컨텐츠 즐기길 바랍니다.


몇일전 SBS 8시 뉴스에서 현직 교수가 4천억대 방송콘텐츠 불법판매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964246)를 주도했다는 내용과 함께 미주 지역에서 불법 다운로드에 대해 중점적으로 보도했습니다.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964720)


보도를 그냥 간과하기에는 빙햄튼, 더나아가 미국 내 유학생들이 조금 걱정됐습니다. 보도내용과 같이 단순히 돈을 지불하고 다운로드를 한다고 해서 합법이라는 생각을 가진 미국 한인유학생의 인터뷰를 내보낼 정도였으니 유학생들이 다운로드를 쉽게 생각하는 것을 주위서도 많이 봐왔고 특히나 저작권을 중요시 생각하는 미국에서는 더더욱 조심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위 2번째 보도중 마지막에 한인 사이트들이 미국 드라마와 영화도 제공하면서 당국의 감시 대상으로 떠오른 상태여서 한인 이용자들이 형사 처벌이나 소송을 당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고 언급하는 것을 보면 앞으로 많은 유학생들이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2월부터 미국에서는 '저작권 경고 시스템 (Copyright Alert System)'이 가동되기 시작했습니다. CAS는 불법 다운로드를 하는 컴퓨터를 빈도에 따라 6단계로 분류하고 1∼4단계에 있는 사용자에게는 경고 메시지를 보내고 5, 6단계에서는 인터넷 속도를 떨어뜨리게 하거나 인터넷을 검색하는 웹 브라우징을 차단하는 시스템으로 빙햄튼 유학생들이 이용하는 Time Warner Cable 인터넷 도 대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http://news.naver.com/main/read.nhn?%20mode=LSD&mid=sec%20&sid1=105&oid=005&aid=0000544702)


1. 필자가 제일 걱정하는 부분으로 토렌트를 이용한 다운로드입니다.

한국 사이트 뿐만 아니라 많이 이용하시는 토렌트는 더욱더 위험합니다. 토렌트는 구조상 다운로드 시작과 함께 동시에 본인이 업로더가 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유포자가 될수 있는 충분한 소지가 있으므로 웬만해서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토렌트와 별개로 한인 사이트 내 미국 영화에 대해서는 앞서 뉴스내용과 같이 한국 사이트들이 미국의 감시 대상으로 떠오른 상태로 다운로더들도 충분히 추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사이트 운영자들이 서버를 다른 나라로 옮겨다니면서 추적을 피하고 있어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감시대상인만큼 웬만해선 미국영화 다운로드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대부분 한국 드라마나 예능 등을 주로 다운을 받아서 시청하는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운 받지 않고 합법적으로 무료시청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빙햄튼 졸업생 중 한명이 인턴을 한 곳으로 알고 있는 ONDemand Korea (http://www.ondemandkorea.com) 라는 곳입니다.

중국의 불법 스트리밍과 다르게 영상시청 도중 광고가 나오는 방식으로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스트리밍 방식 서비스입니다. 한국 TV프로는 이 사이트를 이용하신다면 저작권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단, 해당 사이트에서 SBS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덧붙이자면 구글의 크롬 웹브라우져에 적합설계된 사이트로 시청도중에 나오는 광고가 나오지 않게하는 방법도 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비밀댓글로 문의 바라겠습니다.


 

저작권 문제는 국내외 오랜기간동안 있어왔지만 이렇게 공중파 뉴스에서 미국지역내 다운로드에 대해서 다루는 것을 보니 조금씩 빙햄튼 유학생들도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타국에서 열심히 공부하면서 본 예능이나 영화로 인해 골치아픈 일이 없도록 어느 정도 조심은 해야될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K모 디스크)

 

P.S. 뉴스영상에서 나온 한인 다운로드 사이트는 클럽나라(구 콩디스크) 입니다. 참고바랍니다.

 

 


 

* 추가내용*

 

- 현재 아래 사진과 같이 해당 웹하드 운영자들은 공개수배인 상태입니다.

 

(이미지 출처 : 헤이코리안)

 

http://cafe.naver.com/sunybinghamton/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