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ng SSUL

영화 Wedding Palace 9월27일(금) 개봉

안녕하세요? 그동안 포스팅이 좀 뜸했네요.

다들 점점 과제와 시험에 압박을 받고 있진 않나요? 저는 이런 압박에서 벗어나 주말에 잠깐 짧게나마 바람 쐬러 뉴욕, 뉴저지에 갔다올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도 한편 보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빙햄튼에서도 상영회를 가졌던 9월27일(금)에 미국에서 개봉하는 영화 Wedding Palace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이미지 출처 : Wedding Palace Tumblr - http://weddingpalacemovie.tumblr.com/)

 

포스터에서 볼 수 있듯이 올드보이의 강혜정, 더 울버린의 브라이언 티, 미국 유명 코미디언인 바비 리마가렛 조 등 유명한 한국계 인물들이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더불어 할리우드 첫 한국계 여성감독인 크리스틴 유가 제작한만큼 꽤나 의미가 큰 영화입니다. 크린스틴 유 감독은 전세계적으로도 유명한 USC 필름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했습니다.

 

대략적인 영화 줄거리는 미국에서 자란 한국계 미국인 제이슨(브라이언 티)과 한국에서 자란 나영(강혜정)이 만나 서로 다른 사회,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사랑을 키워가는 과정을 다뤘습니다.

줄거리로만 보면 단순 멜로영화로 비춰질 수가 있는데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요소들을 코믹적으로 담아 꽤나 재미있습니다.

영화소재가 한국적이라고 해서 한국영화로 오해를 받을수 있지만 포스터에 적혀있듯이(THIS IS NOT A FOREIGN FILM) 한국문화를 소재로한 미국 영화입니다.

 

특별하게도 2년 전 우리학교 UU Madela Room에서 크리스틴 유 감독이 직접 이 영화를 상영한 적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와 같이 찍은 사진인데 저는 초상권을 생각해(?)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크리스틴 유 감독과 얘기를 나눴을때 감독의 생각을 엿볼수 있었는데 여러가지 한국적인 것에 대해 알리고 미국에서도 한류바람을 일으키고 한인 감독이 한국적인 것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하는 것 같았습니다.

 

2008년에 처음 영화촬영을 시작해 개봉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만큼 늘 밝은모습의 크리스틴 감독도 영화가 개봉하기까지 마음고생이 심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 이해관계로 인해 오랜 여정이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런 크리스틴 유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가까운 미래에도 많은 한인 감독과 배우가 활약하여 언제가는 아카데미 시상식에도 수상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주말 뉴욕에서 영화 한편 어떤가요?

 

 

 <할리우드 첫 한인여감독 ‘웨딩 팰리스’ 전미개봉>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3&aid=0005366515

 

공식 홈페이지 - http://www.weddingpalacemovie.com/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weddingpalaceGO

텀블러 - http://weddingpalacemovie.tumblr.com/

트위터 - https://twitter.com/weddingpalacego

 

http://cafe.naver.com/sunybinghamton/58